sohyeon kim

[SW] Library & Framework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본문

Software

[SW] Library & Framework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

aotoyae 2024. 1. 2. 11:28
728x90

 

 

🛠️ 라이브러리 : 이미 누군가 만들어 둔 도구를 가져와 사용

  • 폴더명, 파일명 등에 대한 규칙이 없고 프레임워크에 비해 자유롭다.
  • 프로그램을 만드는 속도를 대폭 높일 수 있다.

무언가를 자를 때 '도구'인 '가위'를 '내가' 컨트롤해 사용하는 것과 비슷 (커피머신)

 

🏭 프레임워크 : 이미 짜여 있는 틀을 가져와 사용

  • 폴더명, 파일명 등에 대한 규칙이 있으며 라이브러리에 비해 엄격하다.
  • 좀 더 견고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!

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' 도구'인 '비행기'를 타고 이동하지만,

'비행기'가 컨트롤하고 나는 가만히 앉아있어야 하는 것과 비슷 (프렌차이즈 카페)

 

뼈대가 이미 준비되어 있고, 내가 작성할 공간들(내 자리)만 비워져 있는 것

그곳들에 코드를 채워 넣으면 완성되니 이미 반이 완성된 프로그램이라고도 한다.

또한 개발자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까지 다 고려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.

 

🥵 하지만 정해진 틀이다 보니 구조를 바꾸기엔 어렵다.

 

 

✳️ 공통점

  •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는 특정한 기능들을 모듈화한 것
  • 둘 다 코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한 것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